728x90
반응형
테슬라의 4680 배터리 변화의 중요성
테슬라가 4680 배터리 셀을 해체한 결과, 첫 세대와는 두드러진 화학적 변화가 드러났어요.
이 새로운 세대 배터리는 현재 Model Y에 사용 중이며, 2025년 출시 예정인 Model Y Juniper에도 적용될 예정이에요.
새로운 변화는 미래 Model Y 차량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테슬라의 배터리를 생산할 회사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어요.
테슬라가 4680 배터리를 수정해야 했던 이유를 이해해보면, 건조 배터리 전극 코팅 공정을 사용하여 양극을 생산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DBE 코팅을 통해 제조 시간을 줄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프로세스를 습득하려 했지만 어려움을 겪었다고 해요.
테슬라 4680 배터리 업그레이드 계획은?
4680 배터리 생산량이 1,000대의 사이버트럭을 지원하며, 연간 약 18%~20% 늘어나요.
만약 4680 배터리의 핵심 성능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대량 생산되어도 미래 차량 모델에 불량 선택이 될 것이에요.
이에, 이전의 투자자 회의에서 테슬라가 4680 배터리를 개선하려고 노력했어요.
1세대 디자인보다 10% 더 에너지 밀도가 높은 1.5 버전 배터리를 출시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죠.
하지만, 이는 텍사스에서의 공정 및 기계 설계 최적화를 통해 이루어진 소형 변화일 뿐이에요.
현재 출시 제품보다 10% 더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가진 사이버트럭 배터리 셀이 준비되었어요.
테슬라 4680 배터리의 중요한 변화?
테슬라는 두 번째 세대에서 4680 배터리를 개선하기 위한 중요한 변화를 소개했어요.
이번에는 배터리 화학을 조절하여 4680 셀을 향상시키려고 하죠.
테슬라의 두 번째 세대 배터리 디자인으로 에너지 밀도를 증가시킴으로써, 배터리 캡 설계를 훨씬 낮추어 전극 공간을 확대했어요.
모델 Y에서 발견된 다음 세대 4680 배터리에 니켈, 코발트, 망간, 알루미늄의 구성비를 변경하여 새로운 세부사항을 공개했죠.
이에 따라 Gen 1과 비교했을 때, 니켈과 알루미늄 함유량은 약간 증가했으며, 코발트는 감소했음을 확인할 수 있어요.
1세대와 2세대 4680 배터리의 주요 차이점?
Journal of the Electrochemical Society에 발표된 분해 분석에 따르면 실제 1세대 4680 배터리 셀은 NMC811 양극 화학식을 가졌죠.
첫 번째 세대 4680 배터리 셀은 애노드에 실리콘이 없었지만, James Mah가 테스트 한 배터리에서는 애노드에 아주 작은 양의 실리콘(약 4%)을 감지했어요.
이는 이전에 Drew Baglino가 언급했던 것과 상이하며, 실리콘의 포함은 매우 흥미로운 발견이에요.
따라서 2세대 4680 배터리는 1세대와는 다르게 약 4%의 실리콘이 애노드에 함유되어 있어요.
테슬라의 배터리 혁신 노력은?
Cybercell은 기대치를 충족하며 실리콘 통합 및 인하우스 양극체 제조 계획이에요.
NCMA 화학조성 외에도 NMC 955 양극체 화학 조립이 예정되어 있어요.
테슬라는 4680 배터리에 NMC 811 대신 NMC 955 화학 조립 채택 작업, 불균일 성능 제고 및 NMC 973 화학 조립도 계획중이에요.
테슬라의 연구에 따르면, 비대칭 적층법을 활용해 배터리 롤의 용량 증가, 혁신적 접근에 주목하고 있죠.
2024년에 NMC 973 화학 조립 채용 가능성이 확인된다고 해요.
모델 Y 성능 향상의 핵심은 무엇?
4680 배터리의 변경 사항은 모델 Y 및 향후 테슬라 차량의 성능 향상을 어떻게 도울지 논의해요.
알루미늄을 더 많이 첨가하고 코발트 양을 줄이는 것은 4680 배터리에서 테슬라가 한 올바른 선택이에요.
이러한 변경으로 배터리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고, 따라서 차량 전체 가격을 낮출 수 있어요.
알루미늄을 포함함으로써 구조적 안정성을 향상시키며, 배터리의 전체적인 안전성과 수명을 높일 수 있어요.
테슬라가 NCMA 양극 화학 반응에서 좋은 결과를 보는 한, 코발트에 대한 의존을 줄임으로써 효율적으로 사용할 이유가 없어요.
LG케미칼이 테슬라에 어떤 역할을 맡게 되었을까요?
LG케미칼은 테슬라에 마감된 양극체 롤 또는 양극체 분말을 공급할 것으로 예상돼요.
이는 LG케미칼이 NCMA 화학을 개척한 기업이기 때문이며, 테네시주 클락스빌에 북미 최대 규모의 양극체 공장을 건설했어요.
1,600억 달러를 투자한 이 공장은 연간 60,000톤의 NCMA 양극체 소재 생산 능력을 제공하며, 연간 약 60만 대의 전기 자동차를 구동하는 데 충분하죠.
또한, 더 큰 규모의 거래에 대해서는, 테슬라가 큰 규모의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테슬라의 대규모 발주로 엘지 계약 내용은?
한국경제신문에 의하면 테슬라의 구매팀이 최근 엘지로부터 6조 원 상당의 전극을 발주했다고 전해졌어요.
계약은 올해 하반기에 체결될 예정이며, 공급은 내년에 시작되어 6~7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돼요.
테슬라의 최근 전극 발주는, 전기차 배터리 생산에 필요한 부품을 구매한다는 것을 시사하죠.
엘지에너지솔루션은 4680 배터리 생산량 확대 지원을 위해 테슬라와 협력하며 이를 한국의 오앙 공장에서 진행할 예정이에요.
테슬라 4680 배터리셀 목표와 의문
중국 매체 '레잇 포스트'가 보도한 기사에 따르면, 테슬라는 4680 배터리의 비용을 공급 업체로부터 구매하는 비용보다 낮출 것을 목표로 삼았어요.
여러 4680 배터리 엔지니어들은 이 목표를 달성할 자신감을 표명했어요.
내부류 공정 및 구매에 대한 태도 변화와 생산 능력 향상과 비용 절감에 집중하면, 이 프로젝트는 올해 말 전에 비용 절감 목표를 달성할 가능성이 크다고 믿는다.
테슬라의 4680 2세대 배터리에 관한 오늘의 영상은 여기서 마무리되지만, 다음 남은 의문은 테슬라가 이번 4680 배터리셀에서 성공을 거둘고 5년 전 배터리 데이 이벤트에서 제시한 초도 약속을 넘을 수 있을지인데요.
당신은 그들의 발전에 긍정적인가요?
출처:
728x90
반응형
'전기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엄청난 놀라움! 새로운 2024 테슬라 모델 Y 주니퍼 기능! (4) | 2024.07.17 |
---|---|
드디어 여기 있습니다! - 새로운 Tesla Model Y 주니퍼 2024 (0) | 2024.07.09 |
테슬라 모델 Y 주니퍼 출시 소식: 기다릴 것인가, 구매할 것인가? (0) | 2024.07.03 |
한 차원 높은 테슬라의 새로운 오토파크 (0) | 2024.06.28 |
(엄청난 가성비)기아 EV5 전기차 중국 가격 및 트림별 옵션 비교 (2) | 2023.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