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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주차 시스템의 한계와 개선점은?
예전의 초음파 센서를 사용했던 Auto Park과 비교하여, 비전 전용 자동주차 시스템은 원하는 주차 공간을 선택하는 기능 및 시각화 기능 등에서 큰 향상이 있어요.
그러나 첫 사용 시 새로운 Auto Park에 대해 크게 감명받지 못했어요.
Full Self-Driving 버전 12와 같은 엔드 투 엔드 AI 구조로 훈련되었지만, 때로는 정말 느리고 로봇적으로 느껴질 수도 있어요.
Autopilot 팀장은 미래 버전에서 더 빨라질 것이라고 언급했지만, 여전히 고쳐야 할 부분이 많다고 느꼈어요.
시스템을 한계까지 밀어보면 실제로 매우 인상적이며, 자체적으로 할 때보다 빠르다는 것이 확인되었고, 이에 대한 예시를 곧 공유하겠다고 설명했어요.
오토 파크의 불편한 점?
차량이 근접할 때 일반적으로 내는 소리들이 전혀 들리지 않고, 오토 파크 활성화 중에는 특정 소리가 전혀 나지 않아요.
기어를 변속할 때만 소리가 나고, 다른 사물들은 모두 제거돼요.
차량이 다른 차량 또는 사물에 근접해야 하는 상황에서 계속 경고음이 울리면 더욱 스트레스를 줄 수 있어서 이 기능은 무소음으로 동작하도록 설계된 것 같아요.
차 안의 승객을 놀라게 하지 않기 위해 오토 파크에 대해 몇 가지 예시를 보면 알 수 있어요.
자율 주차 솔루션의 기능과 한계?
새 주차장에 주차 공간 선이 없지만, 시각화로 주차 칸을 표시해요.
선택 가능한 주차 공간이 나타나며 차량 맞게 맞출 수 있어요.
선택 후 차량이 보이는 그림 대로 주차를 시도하나 실제 주차 선과 차량이 약간 일치하지 않아요.
주차공간이 안 보이고 차량 실수로 주차할 때 비전만을 사용한 이전 주차 솔루션과 차이점이 있어요.
자율주행법으로 주차 향상.
선택 가능한 위치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하는 다른 지역은, 앞 으로 들어가야 하는 풀-인 주차 공간이며, 현재는 주차할 때만 후진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위치는 선택 불가능해요.
앞으로 차가 이러한 위치로 앞으로 당겨들어가는 대신, 단순히 후진하는 것이 아니라 백업하는 대신 앞으로 이동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면 *쇼핑을 가거나 차의 뒷부분에 접근해야 할 때 유용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이전 버전의 오토파크(자율주차)에서 초음파를 사용했던 옛날 버전들은 두 대의 차량 사이에 중앙에 위치하는 것을 우선순위로 두었지만, 이 현재 버전은 라인 사이에 중앙에 위치하려고 시도해요.
후진을 시작할 때, 여기서 우리 왼쪽에 있는 검붉은 모델 3는 주차 공간에 매우 중앙에 자리하는 것이 아냐요.
자율주행 기능 미비한 상황의 위험과 개선점
차가 오른쪽으로 꽤 멀리 갔지만, 자동차는 이를 감안하지 않고 그의 근처까지 가까이 백퍼킹을 했어요.
문을 열기에도 충분한 공간이 없을 정도로 가까이 백퍼킹을 했는데, 이 버전의 Auto Park을 사용할 때 이 점에 유의해야 해요.
이전 버전과는 다른 점은 더이상 두 대의 차 사이에 주차할 필요가 없고, 한 대의 차 앞이나 뒤에도 주차할 수 있다는 점이죠.
하지만 흥미로운 점은 여전히 이 기능은 두 대의 차 사이에 주차하는 것처럼 처리하지만, 더 어려운 방식을 취해.
미래에는 도로 위에서 빨리 이동하고 교통에서 벗어나도록 개선되어야 해요.
자율 주차 기능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자동차 주차가 정확하고 다른 차들보다 더 가깝게 이루어졌어요.
일반적이지 않은 주차 공간에서도 주차를 시도하며, 다소 특이한 행동을 보였어요.
주차 중에 꾸준히 패스를 갱신하는 모습이, 전체적으로 느리지만 결과적으로 모든 주차 공간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것을 보여줬죠.
기어 변경 중에 시간을 많이 잃는다고 느꼈고, 이 부분이 개선되면 사용자 경험이 훨씬 자연스러워질 것으로 기대돼요.
자율 주행 주차 능력 테스트 요약
특정 위치에 맞춰지기 위해 조정이 필요하고, 신속히 선택해야 해요.
주차를 시작하고, 정거신호를 무시하며 이동하고, 곡선 주행에서 선을 따라야 했어요.
장애물을 피하면서 3단 주차를 했고, 수정하여 경계에 정확하게 주차했어요.
고생하는 모습에서 인상적인 성과가 있었죠.
자동 주차 기능 사용한 경험은?
주차 공간이 좁아 직접 시도하지 않을만한 곳에도 자동 주차 기능을 이용하여 성공적으로 주차했어요.
차량이 후방에 있는 차와의 간격이 시각화된 것보다 더 가까운 것으로 보이며, 최대 2인치 정도의 간격이었죠.
전면 카메라 없이도 앞쪽에 아주 가까이 다가가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시각화에서는 조금 기울어져 보이지만 마침내 포기한 곳이었어요.
차량은 어려운 부분은 해결하고 쉬운 부분에서 멈춘 것으로 보인답니다.
자율주행 기능의 속도와 정밀도?
자동 주차 기능인 'Autopark'의 새 버전에 대단히 감명받았어요.
기본 주차 상황에서는 아직 조금 ~느린 편이어서 사용은 꺼릴 것 같아요.
그러나 좀 어려운 주차 공간이나 평행 주차에는 대부분에 뛰어난 성과를 보여줘요.
다른 차량들보다 더 직선이고 횡경에 가까이 주차하며, 가끔씩 보이는 좀 근접한 경우도 있지만, 사실상 누구도 인터넷에 올린 가장자리에 부딪치는 사례를 아직 본 적이 없으니, 자신이 하는 일을 알고 있어요.
종합하면, 이는 꽤 만족스러운 성능이에요.
성공적인 AI Auto Park 시작은?
AI Auto Park의 유망한 시작은 실제 주차장에서 경로를 조정하며 작동하는 AI를 테스트하고 관찰하는 것으로 즐거웠어요.
그러나 실제로 더 흥미롭고 가치 있는 것은 AI의 작동 방식을 배우는 것, 이를 brilliant.org에서 할 수 있어요.
Brilliant는 상호작용형 수학, 데이터 분석, 프로그래밍, AI 수업을 통해 직접 학습할 수 있는 플랫폼이에요.
브릴리언트를 이용하면 온라인 동영상을 보는 대신 상호작용 수업을 통해 6배 더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며, 학습 내용을 개인 요구에 맞게 맞춤할 수 있어요.
이는 학습을 게임 형식으로 제공하여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며, 전반적으로 뛰어난 사고력을 갖게 합니다.
출처: 한국어 번역 및 내용 2차 가공
https://youtu.be/2dbPrltSTp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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