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테슬라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내용
테슬라는 최근 소프트웨어 버전 20242.1을 출시했어요.
그래서 소프트웨어 변화가 있었죠.
첫 번째 변화는 차량의 기후 제어 기능에서, 특정 시간에 기후 제어를 미리 예약할 수 있게 되었어요.
두 번째 변화는 기후 제어 패널의 새로운 디자인 도입이에요.
그래서 차량의 온도나 팬 속도 조절이 간편해졌죠.
세 번째 변화는 손을 쓰지 않고 전화 통화 시, 팬 속도가 자동으로 줄어드는 기능이에요.
그래서 통화 시 음성 청취가 더 쉬워졌어요.
이러한 변화들은 차량 소유 경험을 개선하려는 테슬라의 세심함을 보여준다..
테슬라 모델 Y의 최근 변화는?
테슬라는 소프트웨어 기반 접근 방식을 통해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자동차 제조사로 자리 잡고 있어요.
최근 모델 Y의 트림에 많은 변화가 있었고, 리어 휠 드라이브 모델 Y에 대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기 시작했죠.
모델 Y의 주요 변화는 가격 변동과 색상 및 휠 옵션과 같은 차량 옵션의 변화가 있었어요.
잠시 동안 작은 배터리를 가진 스탠다드 레인지 모델 Y를 도입했으나, 곧 리어 휠 드라이브의 롱 레인지 버전을 출시하며 스탠다드 레인지 모델을 취소했어요.
스탠다드 레인지 모델이 취소된 후, 배터리 팩이 실제로 더 작지 않았다는 사실이 밝혀졌어요..
테슬라 모델 Y 배터리 용량 업그레이드
테슬라는 모델 Y의 배터리 용량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확장할 수 있게 했어요.
이 업그레이드는 1500달러에서 2000달러의 비용으로 40~60마일의 주행 거리를 추가하는데, 현재 미국에서만 가능하며, 최근 모델 Y 후륜구동을 구매한 사용자들에게 제공되고 있어요.
옵션 1은 1000달러를 지불하면 주행 거리를 30마일 증가시킬 수 있고, 옵션 2는 1600달러를 지불하면 주행 거리를 50마일 증가시킬 수 있어요.
이런 업데이트는 Tesla 앱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어요..
테슬라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내용은?
테슬라의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배터리 용량을 확장하려면 $1,000에서 $1,600의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해요.
이 업데이트는 기존의 하드웨어 잠금 기능과 유사하게 작동하며, 가열 좌석 및 가속 부스트와 같은 기능에도 적용돼요.
그러나, 이러한 배터리 확장 기능은 실제 사용 시 예상보다 적은 30~50마일의 추가 주행 거리를 제공할 가능성이 있어요.
테슬라는 표준 배터리를 매일 80%까지 충전할 것을 권장하고 있고, 이를 초과하여 충전하는 경우는 주로 장거리 여행 시에만 권장돼요.
그러므로, 추가 비용을 지불할 가치가 있는지는 고객의 사용 패턴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테슬라의 배터리 혁신은 무엇을 목표로 하나요?
테슬라는 자사에서 제작한 4680 배터리 셀을 2020년에 도입했어요.
4680 배터리 셀은 더 낮은 비용으로 생산 및 대량 생산을 가능하게 하여, 전기차의 가격을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전기차의 가장 중요한 부품이자 가장 비싼 부품은 배터리이죠.
그래서 전기차가 진정으로 저렴해지기 위해서는 배터리 비용을 줄이는 것이 필수적이에요.
테슬라는 4680 셀이 현재 배터리보다 5배 더 많은 에너지, 16% 더 많은 주행 거리, 6배 더 높은 출력을 제공한다고 발표했어요.
이러한 배터리 혁신으로 전기차의 현실적인 주행 거리를 유지하면서도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죠..
테슬라의 새로운 배터리 팩 특징
구조적 배터리 팩 도입을 통해 차량 부품을 제거하고 질량을 줄이며 전체 주행 거리를 증가시켰어요.
이 배터리는 킬로와트시당 비용을 56% 절감하며, 25,000달러의 승용차 제공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추정되요.
테슬라는 이러한 셀을 활용하여 Giga Texas와 Giga Berlin에서 모델 Y를 생산할 계획을 세웠어요.
그러나 셀 지연으로 인해 Giga Berlin은 4680 셀을 사용하는 모델 Y를 생산하지 못했어요.
Giga Texas는 이러한 배터리를 사용한 표준 범위 사륜구동 모델 Y를 잠시 동안 생산했지만, 고객에게 큰 개선을 제공하지 못했어요: 279 마일 주행 거리, 충전 성능 미흡, 가격 차별성 부족이었어요..
테슬라 4680 배터리 현황
4680 셀의 초기 모델은 중단되었고, 현재는 사이버 트럭 생산에 전용돼요.
테슬라는 6월 5일에 5천만 번째 4680 셀이 완성했다고 밝혔지만, 상황이 좋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서에 나와있죠.
4680 배터리는 다른 차량에는 적용되지 않고 있고, 성능과 비용 문제 때문인 것으로 추정돼요.
엘론 머스크는 올해 말까지 4680 셀의 비용 절감과 혁신 확대를 요구하고 있고, 배터리 자체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내부 소식통의 언급이 있습니다.
이 문제가 풀리지 않는다면 4680 셀의 확장을 포기할 수도 있다는 내부 관계자의 언급도 있어요..
테슬라의 4680 배터리 프로젝트 상황은?
테슬라는 Maxwell 기술의 인수로 획득한 건식 코팅 기술을 활용해 배터리 성능과 비용 개선을 기대했어요.
건식 코팅은 양극(anode)에만 적용되었으며, 비용이 더 많이 드는 음극(cathode)에는 아직 적용되지 않았대요.
올해 말까지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프로젝트를 포기할 수도 있다고 하며, 그럴 경우 큰 투자 손실이 예상되어요.
테슬라는 CATL 장비 등을 활용한 미래 배터리 제조 방안을 검토하는 중이고, 4680 배터리를 조달하는 방안도 고려 중인데,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사이버트럭 배터리 팩을 4680 배터리로 대체할 수도 있겠죠..
테슬라 EV 세금 혜택 소식
테슬라의 차량들은 현재 $7,500의 연방 EV 세금 혜택을 일정부분 받고 있어요.
현재 모델 Y 모든 트림과 모델 3의 4개 트림 중 3개 트림이 이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이 혜택을 받는 고객들은 차량 구매시 $7,500을 할인 받을 수 있어요.
다가오는 선거로 인해 이 상황은 변할 수 있으며, 도널드 트럼프는 EV에 호의적이지 않아요.
그의 부통령 후보 JD Vance는 EV 세금 혜택을 철회하는 '드라이브 아메리칸 법안'을 추진 중이에요..
EV 세금 혜택 정책의 영향은?
EV 세금 혜택은 배터리 및 전기차 생산을 미국으로 유치하기 위해 엄격한 기준을 설정하고 있어요.
매년 10%의 중요한 광물과 10%의 배터리 구성 요소의 미국 내 생산 비율을 증가시켜야 하며, 단 100%까지 도달해야 해요.
이 기준은 테슬라와 같은 주요 전기차 회사에 유리하게 작용하지만, 미국 내 기반 시설이 이를 감당할 수 없다는 의견도 있어요.
선거 결과에 따라 특정 방향이 결정된다면, 많은 고객들이 테슬라 차량을 $7,500 더 비싼 가격에 구매해야 할 수 있어요.
또한, 가솔린 및 디젤 차량에 $7,500 감세 혜택이 제안되어 테슬라에게 불리할 수 있어요..
테슬라 보조금 정책에 대한 일론 머스크의 주장은?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에게 보조금이 필요 없다고 주장하며, 모든 산업에서 보조금을 제거해야 한다고 말했어요.
GM과 포드는 현재 보조금을 받지만 여전히 전기차 판매에서 수익성이 떨어진다는 점에서 차이를 보이는데, 테슬라는 전기차 한 대 당 다른 회사들보다 더 많은 수익을 내기 때문에, 수요가 있으면 가격 인하 및 확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정책이 테슬라의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전환이라는 미션에 역행하는 것 같아, 많은 사람들이 혼란스러워한다고 해요.
만약 세금 공제가 사라진다면, 테슬라 차량 구매가 좋은 시기일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에 따라 테슬라가 차량 가격을 $7,500 인하할 가능성도 있지만, 이는 확실하지 않다고 하네요..
테슬라 모델 Y 주니퍼 업데이트로 주목받는 이유
고객들은 테슬라의 주니퍼 모델 Y 출시를 기다리고 있어요.
이 모델은 새로운 모델 3의 모든 기능을 포함한 완전히 개편된 차량이에요.
캘리포니아 파사데나의 로즈 보트에서 테스트 중인 모델 Y가 최근 발견되었어요.
그래서 차체 앞뒤 부분만 덮여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테슬라가 올해 차량을 출시하지 않겠다고 했지만, 현재 적극적으로 작업 중임을 알 수 있어요.
이번 유출에서는 테슬라가 처음으로 차량에 프론트 범퍼 카메라를 추가할 가능성이 제기되었어요.
또한, 이는 다음 FSD 하드웨어 패키지의 일부일 수도 있죠.
이후 몇 가지 추가 유출이 있었으나, 자세히 검토한 결과 다소 의문이 제기되었어요..
모델 Y 이미지 유출 관련 논란의 주요 내용은?
틱톡에서는 중국에서 발표된 것으로 보이는 모델 Y의 전체 이미지가 공개되었어요.
첫 번째 이미지에서는 검은색 모델 Y가 모델 3 리프레시와 동일한 테일 라이트를 갖추고 있으며, 모델 Y 배지까지 포함하고 있죠.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이 이미지는 단순히 포토샵 처리된 모델 3로 추정돼요.
주요 특징으로 모델 Y의 해치백 라인이 없다는 거예요.
흰색 이미지에서도 동일한 점이 드러나는데, 유리창에 해치백 라인이 없어 모델 3의 센터 콘솔이 노출되었어요.
X(전 트위터)에서는 완전히 덮여 있는 모델 Y로 보이는 이미지가 유출되었어요..
테슬라의 새로운 모델 특징은?
프리몬트 공장에서 촬영된 이 사진은 새로운 전조등을 특징으로 해요.
크기로 보면 사진 속 차량이 모델 3과 비슷한 크기로 보여요.
각도 때문에 정확하지 않지만, 모델 Y 리프레시로 보기에 충분히 크지 않아요.
차량은 프로토타입으로 보기보다는 운송 중인 모델 3일 가능성이 높아요.
또한, 모델 Y 리프레시의 유출이 실제로 일어나면 이 차량의 출시가 임박했다는 것을 시사해 기대된다고 해요..
포드의 전기차 금융 혜택은?
포드는 최근 EV 야망을 잠시 늦춘다고 발표했음에도, EV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한 큰 움직임을 이어가고 있어요.
포드는 2023~2024년형 Mustang Mach-E와 F-150 Lightning 차량에 대한 0% 이자율 리스 계약을 발표했어요.
리스 기간은 24개월에서 60개월까지 다양하며, 특정 차량에 대한 추가 인센티브도 제공되죠.
Mustang Mach-E 차량에는 24개월 리스 시 $7,500 레드 카펫 캐쉬와 2023년형 모든 유닛에 대해 $2,000 리테일 캐쉬를 제공합니다.
Lightning 모델의 경우, 2024년형에는 60개월간 0% APR, 2023년형에는 72개월간 0% APR과 $7,500 보너스 캐쉬를 제공하고, 새로운 구매자는 소유 초기 90일 동안 지불을 연기할 수 있는 옵션이 있어요..
포드의 EV 라인업 확장 소식은?
포드는 유럽에서 인기 있던 구형 모델 카프리(Capri)를 부활시켜 EV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어요.
이 차량은 폭스바겐의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독일 공장에서 제작될 거고, WLTP 기준 최대 390마일의 주행거리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185KW의 충전 속도로 10%에서 80%까지 단 26분 만에 빠르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12개의 초음파 센서, 5개의 카메라, 3개의 레이더가 탑재되어 운전자 지원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포드가 자체적인 자율 주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거나 통합할 가능성을 보여주죠.
가격은 약 50,000~56,000달러로 예상되며, 유럽에서 카프리의 인기를 고려할 때, 이번 부활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돼요..
번역 및 2차 가공 컨텐츠 입니다.
728x90
반응형
'전기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운 테슬라 모델 Y와 엘론이 절망하고 있는 거대한 신규 거래 (14) | 2024.09.24 |
---|---|
테슬라 모델 Y의 7인승 변형은 무엇인가? (11) | 2024.09.14 |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새로운 테슬라 모델 Y 주니퍼가 출시되었습니다! 엘론 머스크가 대용량 배터리와 기술로 모두를 놀라게 합니다! (0) | 2024.07.18 |
엄청난 놀라움! 새로운 2024 테슬라 모델 Y 주니퍼 기능! (4) | 2024.07.17 |
드디어 여기 있습니다! - 새로운 Tesla Model Y 주니퍼 2024 (0) | 2024.07.09 |